스티커 투어하면 ‘데이비드 호크니’ 입장권 티켓 1+1

행사 프로그램북. 사진=서울시 문화본부 박물관과

[뉴스프리존,서울=장효남 기자] 오는 18일은 ‘세계 박물관의 날’이다. 서울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을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해고 서울에 잘 알려지지 않은 박물관·미술관을 알리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박물관·미술관을 방문하는 시민에게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데이비드 호크니’ 입장권 1+1 행사도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13일 서울시 문화본부 박물관과에 따르면,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에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을 진행한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미술관 나들이’는 4개의 코스를 18일부터 19일까지 10시, 14시(코스별 2시간)에 각각 운영한다.

코스별로는 박물관 속 독립운동 코스 (서울역사박물관, 돈의문박물과마을, 경교장), 한옥으로 들어간 박물관 코스 (서울교육박물관, 백인제가옥, 고희동 미술자료관), 근대건축에 들어간 박물관 코스 (서울시립미술관,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중명전), 박물관에서 만나는 사람들 코스 (공평도시유적전시관, 우정총국,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도 있다. 시민이 스스로 서울의 명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 도보투어 코스이다.

정동 근대역사 길 코스는 서울역사박물관 → 돈의문박물관마을 → 러시아공사관 → 고종의 길 → 중명전 → 이화박물관 → 배재학당역사박물관 → 서울시립미술관 순이다.

조선의 양반 동네, 북촌 코스의 경우 정독도서관 → 백인제가옥 → 북촌한옥마을 → 북촌생활사박물관 → 가회민화박물관이고 예술가 마을, 서촌 코스는 수성동계곡 → 윤동주집터 → 박노수미술관 → 사직단 → 국립고궁박물관 → 경북궁이다.

남산의 풍류 투어는 서울남산타원 → 공연예술박물관 → 장충단공원 → 남산골한옥마을 → 통감부 터로 구성되고, 박물관과 만나는 서울역 코스는 문화역서울284 → 서울로7017 → 남대문교회 → 숭례문 → 약현성당 → 손기정기념관이다.

성곽을 따라 걷는 박물관 코스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 흥인지문 → 한양도성박물관 → 이음피움봉제역사관 → 백남준기념관이고, 백제, 한성에서 만나다 코스 경우는 몽촌역사관 → 몽촌토성 → 한성백제박물관 → 올림픽공원이다.

한양도성 북쪽 첫 동네, 성북동 투어는 최순우 옛집 → 선잠단 → 선잠박물관 → 성북구립박물관 → 만해한용운 심우장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종로와 북촌일대의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가 18일부터 2일간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무료운행되므로 숙지했다가 이용하면 보다 편안하게 박물관들을 방문할 수 있다.

‘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는 버스 안에 해설사가 동승한 가운데 매시 정각과 30분에 서울역사박물관(금호아시아나 본관)을 출발, 11개 정류장에 정차한다. 정류장 인근에는 27개 다양한 박물관이 위치해 보다 편하게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다.

행사주간에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입장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스티커 투어 참여기관은 겸재정선미술관, 고희동 미술자료관, 돈의문전시관, 박노수미술관, 백남준기념관,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성북구립미술관이다.

이중 4개 기관을 방문해 받은 스티커를 프로그램북에 붙여 ‘데이비드 호크니’ 입장권 구입 시 제출하면 1매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이 기회에 박물관 미술관 방문도 하고 ‘데이비드 호크니’ 입장권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박물관 주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와 서울시 공립박물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