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청 전경

[뉴스프리존=인천, 이우창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7일 국회에서 실시하는 ‘GTX –B 노선 설명회 및 대토론회’에 주민 65명과 구청장이 함께 참석해 향후 민·관이 함께 지역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해야 한다는 의지를 확실하게 보여 주었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와, 관련12개 지자체가 후원하고 참석하는 국가사업 관련 토론회로, 구 관계부서에서 주민홍보를 통해 관심을 이끌어내며 각 지자체의 주민 300여명이 자율 참여했다. 구에서는 이동상의 안전과 주민편의를 위해 남동구 공용차량 관리규칙에 의거 관용차량을 지원해 토론회 참석을 도왔다.

인천은 남동구, 연수구가 뜻을 모아 함께 참석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사업은 지하50m 깊이에서 시속 100km가 넘는 속도로 달려 인천과 서울생활권을 20분대로 연결하는 교통사업으로, 구민들의 교통주권 확보와 남동구의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국책사업이다.

남동구에서는 지난해 12월 ‘GTX –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촉구’를 위한 수도권 100만인 서명 운동에 전 구민이 일심단결해 추진 된 바 있다. 이후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GTX –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가 조속히 진행 중이며, 관련 지자체 주민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결과를 고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소통과 공감행정을 추구하는 남동구의 주민 생활 개선을 위한 의지로 적극적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에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주민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 행보에 55만 남동구민의 관심과 기대가 큰 것을 알고 있다”며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하나로 모으고, 행정력을 집중 발휘해 본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