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인 반기문 17일 "황교안 대표께서 미세먼지 문제가 정치쟁점화 되지 않게 잘 지도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반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회를 찾아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초당적 협력을 협력을 황교안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며 "미세먼지, 기후변화 이런 문제는 정파적인 문제로 다뤄서 될 것이 아니고 이념이 있는 것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반 전 총장은 정치쟁점화 되지 않도록 지도력을 발휘해달라"고 당부한 가운데 황 대표는 "미세먼지가 국외적 요인이 있고 국내적 요인이 있는데 국내적 요인 중 큰 포션을 차지하는 것이 탈원전"이라며 "원전에서 벗어나 석탄 화력발전소 가동률을 높이니 거기서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반 전총장은 적극적 관심을 가져준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제차 필요성을 강조했으나 황 대표는 "탈원전 정책은 민생도 망가뜨리지만 미세먼지에 치명적 역할을 하고 있으니 문재인 정부에서 입장을 바꿔 원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거듭하여 반 총장은 요청을 한 이후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한 자리에서도 "어떤 문제가 나와도 우리나라가 분열의 요소가 많다"며 "정치문제는 차치하더라도 경제, 사회, 교육 모두 분열요소가 있는데 이 문제에선 분열요소가 있으면 안되겠다"고 말했다.문 의장은 이에 "이 문제만은 '이래서는 안 된다'는 것이 여야 없이 확실하다"며 "재난에 준하는 것이라 국민적인 뒷받침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