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테마파크, 연중무휴 촬영 스탠바이 큐!

영상테마파크 촬영장면.ⓒ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7일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지역 영화창작스튜디오 구축’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금과 지방비 50:50 매칭사업이며, 지역중심의 영화제작 인프라를 조성함으로써 전국 영화산업의 균형 발전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전국에서 합천군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최종 선정됐다.

2019년 5월 약정식 체결을 시작으로, 2년간 영화진흥위원회 기금과 지방비 총 20억으로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실내촬영스튜디오와 감독, 배우를 위한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이미 한류 콘텐츠의 중심지인 합천 영상테마파크에 실내 스튜디오 시설까지 조성이 된다면 “금상첨화”라는 사자성어가 가장 적합한 수식어구가 될 것이며, 그야말로 한국 영상 콘텐츠의 촬영메카로서 연중 무휴 365일 촬영이 기대된다.

영상테마파크 실내스튜디오조감도.ⓒ합천군

또한, 매회 촬영 시 100여 명에 달하는 배우와 스텝의 합천 방문이 연중 이어져,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택 관광진흥과장은 “그동안 실내촬영스튜디오 부재로 촬영팀 유치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전국 최고의 촬영세트장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