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현안 사업 점검

진주시의회는 제211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개최를 앞두고 전체의원 간담회를 열어 진주시 현안 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의회(의장 박성도)는 지난 17일 오전 제211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개최를 앞두고 전체의원 간담회를 열어 진주시 현안 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집행부에서는 상반기 조직개편,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 진양호공원 활성화 계획 및 관리운영 방안 등을 보고하였으며 이에 의원들은 사업 성공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과 관련하여 백승흥 의원과 이현욱 의원은 사업을 시행함에 앞서 상인들과 시민들의 여러 의견을 수렴해 주길 당부하였으며, 임기향 의원은 중앙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 시행한 여러 사업을 바탕으로 이번에야 말로 상권 활성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사업추진 철저를 당부했다.

진양호공원 활성화 계획 및 관리운영 방안과 관련해서 이상영 부의장은 짚라인 등 이용시설을 설치함에 있어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해 주길 당부하였으며, 허정림 의원은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관련 법령 저촉여부를 사전에 검토해 주길 당부했다.

박성도 의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현안 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진주시가 한층 더 살기좋은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집행부와 시의회가 더욱 분발하자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