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버닝썬 사건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지목된 청와대는 21일 윤모 총경이 버닝썬 사건으로 경찰에 소환되기 전날 청와대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과 비밀대화를 나눈 것과 관련, "사실관계 파악 결과 사적으로 주고받은 문자대화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윤 총경이 민갑룡 경찰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만남을 주선했다는 의혹이 제기에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왜 이 시점에 누구에 의해 이런 게 언론에 유출됐는지 궁금하다"며 우회적으로 검찰측에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윤 총경이 수사기간 중 민갑룡 경찰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간 만찬을 주선한 데 대해서도 "해당 행정관에게 확인 결과 이 모임 주선에 대해서 어떤 대화도 나눈 사실이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한 언론은 윤 총경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하는 과정에서 윤 총경이 버닝썬 의혹 제기 이후 민 청장과 청와대 비서관의 저녁 자리를 주선한 정황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또 윤 총경이 사건에 연루됐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난 이후 민갑룡 경찰청장은 전날 SBS에 "시기와 자리가 부적절해 보여 참석하지 않았고, 모임이 취소됐다"며 윤 총경이 만찬을 주선한 사실을 확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