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개 학교 투명우산 배포 후 교통 안전 교육…사연 공모 등 올해도 10만개 배포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전국의 초등학생 들에게 투명우산을 배포하고 교통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올해도 본격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투명우산나눔 캠페인은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해온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대모비스가 만든 투명우산은 경량 알루미늄과 유리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다. 또 색이 있는 일반 우산과 달리 우산의 모든 면이 투명해 시야를 가리지 않으며, 우산 끝 부분이 불빛도 반사해 운전자가 우산을 쓴 어린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손잡이에 달린 비상용 호루라기를 이용해 위급상황을 주변에 알리고 도움을 청할 수도 있다.

올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대모비스는 20일 서울 고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투명우산 나눔식을 열고 500여 명의 학생들에게 투명 우산을 나눠주고, 도로교통 공단의 강사들이 모형 횡단보도와 신호등을 활용한 안전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현대모비스가 지금까지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한 투명 우산은 올해로 100만개로 앞으론 학교 방문 외에도 사연을 받거나 UCC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올해 10만 개 이상의 투명 우산을 어린이들에게 더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의 투명우산 캠페인 응모는 투명우산 홈페이지 내 ‘사연신청’ 메뉴나 ‘교통안전교육’ 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