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과 진로체험 진행예정(출처: 한호전)

체계적인 승무원을 양성하는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예비 승무원을 준비 중인 입시생 및 N수생들에게 항공운항과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6월 1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호전 항공과정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비행기내 실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스튜어디스에 대한 진로 설정 이해를 돕고, 꿈에 대한 동기부여 및 취업방향까지 설정할 수 있는 교수 및 재학생들의 멘토까지 진행되어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 모집 인원은 선착순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로 운영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 항공운항학과 과정에서 진행하는 항공승무원 체험학습은 비행기종 ‘Boeing 747’을 그대로 재현해놓은 비행 기내실습실에서 이루어지는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에서는 승무원의 헤어교육 연출법과 인사예절 체험을 진행한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이소영 교수는 “스튜어디스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통해 고등학생 혹은 예비 입시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고, 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을 통해 전문 항공승무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타 항공운항과에서는 쉽게 배울 수 없는 GCD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며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오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이다. 특히, 항공학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실험 및 실습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게자는 “한호전 졸업생들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제주항공 등 국내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하고, 타이항공, 싱가폴항공 등 외항사로 진출하는 등 항공운항학과 과정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특성화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으며,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관광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