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과 소통을 통한 인성함양교육 연수시간 가져

▲화순교육지원청이 21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전남=임흥빈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이 21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올해 새롭게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 학교예산안과 결산 심의기능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 참여 사항이 규정된 전라남도립학교 운영위원회 조례 개정 내용을 안내했다.

또한, 경남생명의 숲대표 이용훈님을 초빙하여 자존감과 소통을 통한 인성함양교육을 통해 창의 ·인성교육과 자기주도적학습을 위한 자녀교육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위원은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전반을 이해하게 되었고, 특강을 통해 평소 관심을 가졌던 자녀와의 대화법, 자아존중감을 키워 회복탄력성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향후 화순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의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청렴하고 민주적인 학교자치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