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구 협력사업 발굴.. 시-구 협업을 통해 성과도출이 가능한 업무 발굴키로
상태바
자치구 협력사업 발굴.. 시-구 협업을 통해 성과도출이 가능한 업무 발굴키로
  • 진홍식 기자
  • 승인 2019.05.2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가 부서나 기관 간 소통과 협업을 강조하는 가운데 시와 자치구가 공동협력사업을 발굴해 사업성과를 높여나가기로 했다.

대전시는 21일 오후 5시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행정부시장과 5개구 부구청장이 참여하는 시구정책협의회를 열고 시-자치구 공동 협력사업 발굴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날 시와 자치구는 그동안 자치구 단위에서 사업화에 한계가 있어 성과를 예상하고도 추진이 어려운 사업을 적극 발굴해 공동으로 협력, 사업성과를 도출해 나가기로 했다.

발굴된 과제는 시구정책협의회를 통해 선정 및 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추진과정상 시-구간 갈등이나 협업 추진을 저해하는 문제 등이 발생할 경우 협업전략회의를 통해 적극 조정‧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중증정신질환자의 방화살해사건 등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에 대비해, 시와 자치구에 지역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를 구성하고, 현장응급 개입팀을 운영해 정신응급상황에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시 생활체육지도자의 자치구 전환배치안과 자치구 건의안에 대한 안건을 협의하는 등 시와 구의 당면한 현안들을 해결해 시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