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피칭대전 참가자 모집, 장비·시설·전문멘토링 등 지원 -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일반시민 대상 우수다큐기획공모전인 ‘2019 피칭대전’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피칭대전’은 건전한 미디어 환경 조성과 시청자 방송 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우수한 다큐콘텐츠를 발굴 ‧ 제작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는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참가자 모집은 내달 14일까지이며, 신청서 및 기획서 평가를 거쳐 18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어 25일에는 발표심사를 진행하며, 적합성, 독창성, 작품성, 제작가능성 등 4개 부문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최종 8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각 50만원의 사전제작지원금과 함께 시설 및 장비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전문강사의 집중교육을 통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집중 지원을 한다.

최종 완성된 작품은 심사에 따라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개막일인 8월 22일에는 최우수상 등 2개 부문에 대한 별도 시상이 진행되며, 폐막일인 8월 24일에는 상영회 및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신청은 대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