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현태 기자]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 사는 세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노 전 대통령의 삶과 철학을 떠올리며 "그의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한목소리로 추모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기자브리핑을 통해 "노무현 전 대통령은 사람 사는 세상을 꿈꾸었고 서민이 당당하게 가슴 펴고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으며 우리 정치의 후진적 구조를 타파하고자 했다"며 노무현 정신을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또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고 민주주의 원칙을 바로세우며 사람이 먼저인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를 이루는 모든 일"이라며 "이는 10년이 지난 오늘에도 우리의 목표이고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로 고스란히 계승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10주기에 즈음해 희망과 미래, 기쁨과 행복의 근거로 새롭게 부활하는 노 전 대통령과 함께 민주당이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 사는 세상을 실현하겠다"며 "새로운 노무현을 찾고 새로운 노무현을 만들고, 새로운 노무현이 돼 노 전 대통령이 실현하고자 했던 가치와 정신, 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