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트 가수 향기, 한국토픽교육센터 국립국어원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강생 등록(출처: 토픽코리아)

트롯 가수 향기(본명 윤선희)가 5월 22일 오전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 본사에 방문해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자격시험 양성과정에 일반 수강생으로 등록했다.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등록을 마쳤다.

트롯트 가수 향기는 ’땡잡았어요‘, ‘토닥토닥’으로 현재 인기몰이 중이며 뮤지컬 ‘루나틱’ 연극‘보잉보잉’에 배우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가요프로그램 MC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2019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신인상을 수상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트롯가수 향기는 해외공연이나 지역 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한국어교사가 되어 활동하고자 한국어교원 자격증 도전을 위해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 수강신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 교사를 배출했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외국인이나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국립국어원에서 지정한 소정의 과정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로 발급된다.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은 자비부담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강신청 이벤트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의 교수진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인“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권과 기출문제집도 무료 증정한다.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전 과정을 6월에는 매주 수요일에 개강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