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조진래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25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조 전 의원이 이날 오전 8시 5분경 경남 함안군 법수면 자신의 형 집에서 숨져 있는 것을 보좌관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조진래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별다른 외부 침입 흔적과 몸에 상처가 없는 것으로 미뤄 조 전 의원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이날 아침에도 사랑채 문 닫는 소리를 들었다"는 조 전 의원 형수의 말을 참고해 정확한 사망시점을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현장에서 노끈이 발견된 점 등을 근거로 조진래 전 의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또한, 조 전 의원은 최근 검찰에게 한차례 소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조 전 의원이 경남도 정무부지사로 재임하던 지난 2013년 8월경 산하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센터장 선발과정에서 조건에 맞지 않는 대상자를 채용하는 데 관여한 혐의로 지난해 7월 검찰에 송치했으며, 창원지검은 지난 10일 조 전 의원을 한차례 소환 조사했다.

조 전 의원은 제18대 국회의원과 홍준표 경남도지사 시절 경남도 정무부지사, 경남개발공사 사장 등을 지냈으며,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는 자유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출마해 낙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