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책속의 길 좋은책 소개 포토뉴스
2022년 투자전략을 위한 정치 변수를 보다 '3시 코리아Ⅱ'
  • 모태은 기자
  • 승인 2019.05.26 13:43
  • 수정 2019.05.26 13:43
  • 댓글 0

[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한국의 경제시간과 이에 따른 생존전략을 논하는 ‘3시 코리아’ 후속작 ‘3시 코리아 Ⅱ, 2022년 투자전략을 위한 정치변수를 보다’가 출간되었다.( 주)휴먼컬처아리랑 발간).

‘3시 코리아Ⅱ’는 한국 최초로 재테크 경제전망을 위해 한국 정치변수를 사례 분석하여,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자 정동희는 애널리스트로의 10여년 경험과 중소기업 경영인으로의 10여년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과거 ‘여의도 증권가의 괴물’로 불리던 예리함이 더욱 정교하게 실전에서 훈련되며, 대단한 통찰력을 보여주고 있다.

2022년 3월 실시되는 대선이 투자전략 측면에서도 고려해야 되는 일차변수가 된 이유들을 제시하고 있고, 이런 측면에서 향후 정치변수의 분석을 사례연구를 통하여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총308페이지로 구성된 ‘3시 코리아Ⅱ’는 그 동안 정치가 경제와 같이 놀지 못한 구도의 원인들과 함께 향후 경제의 발목을 잡지 않는 정치변수의 변화 여부가 중요하고 그 체크포인트를 또한 예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재테크를 위해 정치변수를 사례 분석한 경제전망 책이라는 점에서, 한국 최초에 걸맞게 전체 원고가 완성 이후에도 수십 차례 대손질을 하는 어려운 작업을 거쳤다고 한다.

작가 정동희는 이미 3월25일 발간된 ‘3시 코리아, 대한민국의 경제시각을 알면 위기 속에 기회가 보인다!’를 통하여 한국 경제시각이 2020년 오후3시 진입을 주장한 바 있다.

한국 경제시각이 오후2시 진입으로 추정되는 2008년 이후부터, 한국 경제성장률이 세계 경제성장률을 하회하는 특징을 추세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한국 경제시각 오후3시 진입이 예상되는 2020년에는 정치가 그 동안의 경제발목을 잡던 행태를 벗어나는 전환점을 모색해야 될 일차 과제를 안고 있다는 점에서, ‘3시 코리아Ⅱ’는 2022년 투자전략을 세울 때 중요한 정치변수 평가의 바로미터인 셈이다.

(주)휴먼컬처아리랑 (도서출판 생각쉼표,)

저자소개

저자 정 동희

약력
애널리스트 금융분석가로의 10여 년
신한종합금융 국제금융부 3년 근무이후, 신흥증권(현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 책임연구원, 동원경제연구소(현 한국투자증권) 피테스증권(현 흥국증권)투자 절략팀장 등 애널리스트로서 활약했다. 그 후 여의도를 떠나 안티뷰닷컴(블뷰닷컴)을 만들어 투자분석을 이어갔으며(주)한국금융평가 대표를 역임했다. 수차례 각종 언론에서 ‘베스트애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중소기업 경영인으로서의 10여 년
2006년 산업용 장갑업종에 뛰어들어 (주)대윤글러브 관리리사로 12년째, 주식회사 이글러브 대표는 5년째 같이 원료를 제공하며 긴밀한 공생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산업용 장갑 유통분야에서 한국 1위라는 위치를 지속하고 있다.

저서
‘뒤집기 한판 정동희의 투자승부수’ 책이 2002년 출간 되었고, 2019년 3월 ‘3시 코리아’, 대한민국의 경제시각을 알면 위기 속에 기회가 보인다! 가 출판되었다.
‘3시 코리아Ⅱ, 2022년 투자전략을 위한 정치 변수를 보다’는 그의 세 번째 책이다.

모태은 기자  mo583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