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현태 기자] 인터넷 더 팩트 언론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민주당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정원장 그리고 기자가 비공개 만남을 가지는 장면을 촬영해 보도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29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정원장 만찬 회동에 MBC기자가 동석했음을 강조하며 총선개입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야당은 이를 두고 국정원의 정치개입 의혹이라며 공세에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선거문제를 논의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며 "언론인들도 생각해보기 바란다. 과연 기자가 있는 자리서 선거 얘기를 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날 자당의 박광온 최고위원은 "기자가 있었는데 기자를 가운데 두고 총선전략을 얘기하는 게 가능할지 먼저 묻고싶다"며 "그런 일이 있었는데 기자가 아무렇지 않게 기사를 안 썼다면 그건 기자가 아닐 것"이라고 가세했다. 그는 "서훈-양정철 원장 만남을 지나치게 과도한 상상력과 음험한 상상력을 동원해 어마어마한 일이 있는 것처럼 얘기하는데 국민은 그렇게 무망한 상상력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이건 상식"이라고 덧붙였다. 박주민 최고위원 역시 "정말 그렇게 국정원이 국내정치에 개입해선 안된다는 것에 공감한다면 국정원법을 개정해 국정원이 국내정치 개입하지 않게 우리당과 함께 대못을 박았으면 한다"며 "우리당과 정부는 이미 국정원 국내정치 개입 차단을 계속 주장해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당의 싱크탱크 수장과 정보기관 수장의 이날 만남이 공개되면서 정치권이 논란을 벌였다. 논란의 당사자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도 회의후 기자들과 만나 "이인영 원내대표와 박광온 최고위원 말처럼 여러분 언론인,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총선 얘기가 오갈 수 있겠는가"라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동석한 언론인이 그런 얘기가 있었으면 기사를 안 썼겠나"라며 "상식으로 여러분이 판단해달라"고 덧붙였다. 그는 '만남 자체가 부적절했다는 지적도 있다'는 질문에 대해선 "수고들 하세요"라며 답을 피한 채 걸음을 재촉했다. 자유한국당 등 야권은 양 원장과 서 국정원장이 만찬 회동을 한 데 대해 부적절한 만남이었다고 맹비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사적 만남일 뿐이었다며 말을 최대한 아끼며 대응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