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조원상 기자] 원챔피언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윤창민은 전적이 많지 않은 신인이지만, 추성훈의 제자, 김동현의 후배라는 타이틀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다.

하지만, 윤창민은 단지 운이 좋아 이름만 알려진 신인은 아니다. 전문가들도 대한민국 종합격투기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한 인재로 윤창민을 꼽고 있다. ‘최고를 노리지 않을 거라면 시작하지도 않았다’라는 의지에 찬 그의 발언은 윤창민이 진짜배기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발언 중 하나였다.

사진=ONE Championship 제공

6월 15일 중국 상하이에서는 ONE Championship 97이 열린다. 윤창민은 트레슬 탄(34·필리핀/말레이시아)을 상대로 데뷔전 완승의 상승세를 이어가길 원한다.

윤창민이 소속된 팀매드에는 쟁쟁한 종합격투기 강자들이 즐비하다. 윤창민은 “강자들과 몸을 부대끼면 정말 힘들다. 그래도 계속 버티다 보면 언젠가는 선배들처럼 강해지겠죠”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경기 2주 전부터 윤창민은 원챔피언십 2연승을 위한 본격적인 전술 수립에 들어갔다. 강점은 극대화하고 트레슬 탄의 약점은 파고드는 맞춤형 전략을 세운다.

윤창민은 “종합격투기의 전설적인 선수가 되고 싶다. ‘최고의 파이터’를 목표로 하지 않을 거라면 시작하지도 않았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윤창민이 아마추어 4승 포함 5승 1패, 탄은 4승 8패 1무효다. 동남아시아 무대에서 탄이 쇼맨십으로 인지도가 있다곤 하나 실력은 유명세에 미치지 못한다. 승리를 노려볼만하다.

윤창민도 “꼭 이기고 싶다. 원챔피언십 데뷔 2연승이라는 열매를 맺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아마 내가 원하는 결말이 나올 것”이라며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번 상하이대회에는 추성훈도 참가한다. 웰터급 타이틀전을 경험한 아길란 타니(24·말레이시아)를 맞아 원챔피언십 계약 후 첫 경기에 임한다.

윤창민은 원챔피언십 상하이 이벤트 사제 동반 참여가 확정되자 5월 1~8일 추성훈 거주지 하와이에서 함께 운동하며 전열을 가다듬었다.

“추성훈 실전 대비 훈련프로그램을 처음 같이해봤다. 첫날은 루틴을 마치고 10분이나 어지러움을 느낄 정도였다”라고 운동량에 탄복한 윤창민은 “스승이자 내 롤모델이다. 하와이에서 지내는 동안 추성훈의 가족들도 정말 친절하게 대해줬다”라고 감사함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