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박나리 기자] 31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에 중부지방은 서서히 맑아지고 있지만 남부지방에는 구름이 가득하며 남해안과 제주 곳곳에는 비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기온은 30일 보다 전반적으로 낮아서 종일 선선하겠고 대구의 낮기온이 24도로 전 날보다 7도가 낮겠고 서울도 한낮에는 23도 예상되며 그밖의 지역도 전주의 기온 23도, 대구 24도, 부산 22도, 청주 25도 등 많은 지역이 25도를 밑돌겠다.

전국이 20도에서 28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주말은 기온이 다시 오르면서 점차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며 일요일은 서울의 기온이 29도 등 일부 30도 안팎까지도 보이겠다. 하늘은 맑겠지만 일요일 오전에 제주에는 비가 또 내리겠다.

또, 기상청에 의하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대기는 계속 건조하다.

바다의 물결은 앞바다에서 최대 1미터, 먼바다에서 2미터까지 일며 다소 높겠다. 영동에 건조경보, 경북지역에 건조주의보 발효 중이며 이 건조함을 달래줄 비 소식은 당분간은 없을것.

한편 헝가리 유람선 참사, 한국인 33명 탑승중 현재 7명 구조‧7명사망‧19명 실종된 가운데 흐린 가운데 현재 서늘한 기온 보이고 있으며 한낮에는 21도까지 올라서 일교차 크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