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환(사진 우측) 3기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이갑주 전남 소상공인연합회장으로 부터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 [사진=이동구 기자]

[뉴스프리존,광양=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추진준비위원회 신분에서 전국소상공인연합회에 정식 등록을 마치고 법정 단체로써 공식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5월 31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제3기 황대환 신임회장을 지역회장으로 위촉함으로써 추진위 신분을 벗어나 정식 기구로 출범하게 되었다. 이로써 광양시 연합회는 전국 소상공인연합회(회장:최승재)로부터 사업에 대한 지원과 연대사업이 가능하게 되어 지역 소상공인들의 권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합회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추진위 선포식을 통해 2019년에는 조직의 역량 강화와 정식 기구로 출범을 약속했는데 6개월만에 그 약속을 지키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제부터 시작인 만큼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지역 경제의 주체로써 경제적 지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연합회는 3기 출범을 앞두고 지난 6개월 동안 치밀한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법정 단체로써 갖추어야 하는 세부 구성요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5명의 부회장과 9명의 이사 및 감사를 임명하고 회계사 등을 영입하여 철저히 준비함으로써 타 시군 연합회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정인화 국회의원을 비롯해 정현복 광양시장, 이용재 전남도의장, 김성희 광양시의장 등 지역정치인들이 모두 참석하였고 이갑주 소상공인전남연합회장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국내 경제7단체(전경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전국은행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중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법정 3단체 중 하나로써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에 의해 지난 2014년설립,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