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주요현안 및 국·도비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해

지난 31일 시정 주요현안 및 국·도비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당 정 협의회 개최 [사진제공=광양시]

[뉴스프리존,광양=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시와 더불어민주당 광양지역위원회는 지난 31일 지역 발전을 위해 당.정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시정 주요현안 및 국·도비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정례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광양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당정협의회는 정현복 광양시장, 이용재 광양·곡성·구례 지역위원장, 김성희 시의장, 도·시의원, 주요 당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주요현안사업, 국·도비 건의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광양만권 중소기업연수원 유치,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광양본부 유치, 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주요현안사업 10건, 광양항 내부순환도로개설, 순천~완주 고속도로 진출입로 개설, 남해고속도로 국가도로망 반영 등 국도비 건의사업 14건에 대해서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광양지역위원회와 당정협의회를 정례화하기로 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논의된 안건이 중앙정부에 모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지역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협의해 나간다면 우리 시의 국도비 확보는 물론 시 정책을 추진하는 데 더욱더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