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갈등을 유발하고, 혐오와 차별을 조장하는 막말 정치 중단하라 –

사진제공= 경실련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경실련은 4일 논평을 통해  “ 자유한국당의 막말 퍼레이드가 끝이 없다. 자유한국당은 당리당략이나 기득권 챙기기에 급급해, 국회 정상화를 거부하고 민생을 외면해 국민 분노를 사고있다. 특히 사회 갈등을 유발하고, 혐오와 차별을 조장하는 막말은 도를 넘어섰다.”고 지적하며 “인간 이하의 막말과 지지층 결집을 목적으로 갈등을 유발하는 막말 정치는 용납될 수 없다. 이에 경실련은 자유한국당의 도를 넘는 막말은 내년 총선에서 표로 심판받을 수밖에 없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경실련은 자유한국당의 막말 정치와 관련해 “ 한선교 사무총장이 3일 황교안 대표의 백브리핑을 듣기 위해 바닥에 앉아 있는 기자들을 향해 걸레질을 한다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또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지난달 31일 김정은 위원장이 지도자로서 문재인 대통령보다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말해 막말에 합류했다. 민경욱 대변인의 경우 지난 1일 헝가리 유람선 참사를 두고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인들이 차가운 강물 속에 빠졌을 때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세월호 구조대를 지구 반 바퀴 떨어진 헝가리로 보내면서 중요한 건 속도라고  언급해 비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경실련은 “ 자유한국당의 막말은 지난 2월, 김순례·김진태·이종명 의원이 1980년 5월 민주화운동을 ‘북한군 개입 폭동’으로 규정하고, 민주화 유공자를 ‘괴물 집단’으로 폄훼했다. 그리고 지난 4월, 차명진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라며 세월호 유가족을 조롱했다. 정진석 의원도 세월호 참사 5주기에 세월호 유가족들을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했다.“고 비난했다.

이와함께 경실련은 “ 공당인 자유한국당의 지도부의 수위 높은 막말도 심각하다. 나경원 원내대도 ‘KBS 기자가 독재자 표현을 한 후, 문빠·달창들에게 공격을 당했다’라며 막말 표현을 서슴지 않게 사용했다. 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좌파독재를 중단하라’라고 외쳤고, 김무성 의원은 ‘4대강 보 해체를 위한 다이너마이트를 빼앗아서 문재인 청와대를 폭파시켜 버리자’라며 정치적 논란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이에 경실련은  “ 자유한국당의 막말 정치는 자정 능력을 상실한 지 오래다. 또  자유한국당은 국회의원과 당직자의 반복되는 막말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제재도 없다.”고 말하며 “ 자질 없는 국회의원과 막말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국회의원은 국민에겐 슬픈 현실일 수밖에 없다. 징계 없는 막말은 또 다른 막말을 유발하고, 지도부의 막말은 막말 정치를 조장할 뿐이다."라고 충고했다.

한편 경실련은 “자유한국당의 막말 정치가 내년 총선에서 표로써 심판받을 수밖에 없음을 다시 한번 엄중히 경고한다, 총선을 염두에 둔 지지층 결집과 정치적 의도를 갖는 막말 정치는 국민과 유권자를 우습게 본 결과이다. 정치권의 막말 정치가 무엇을 기대하든, 의식 있는 국민은 도 넘은 막말 정치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