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 유병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4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백기 투항' 발언과 관련 "민주당이 자유한국당보고 백기 투항을 요구한 적이 처음부터 한 번도 없다"고 밝혔다.

이날 이 원내대표는 이같이 말한 뒤 "오히려 우리에게 누명 비슷한 것을 씌우면서 정작 본인들은 저희에게 '백지 철회'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그것은 과도하다"고 일갈했다.

이런 가운데 나 원내대표는 최근 "패스트트랙에 대한 사과를 하지 않은 채 국회 정상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한 마디로 백기 투항하라는 모습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과 또 지지자들 중에서는 절대 타협하지 말라고 강경한 입장을 취하시는 분도 많지만, 시급한 민생과 추경 처리를 위해서는 부분적으로 양보와 절충을 통해 정치를 복원해야 된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양보와 절충을 시도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국회 정상화 합의 문구에 대해 여야 입장차이가 좁혀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합의 처리한다와 '합의 처리를 위해서 노력한다 사이에서 절충점을 찾고, 또 그런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의 중재 노력이 있었다"며 "하지만 다시 (자유한국당이)합의 처리한다를 고집하는 과정에서 도로 멀어진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