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5일 "하루가 다르게 경제 관련 비보가 계속 전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투자·소득 감소, 재정건전성 대·내외적 균형 악화 등 한국경제의 퍼펙트 스톰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우리 경제가 회복하기 어려운 장기 침체의 늪에 빠질 것이 명약관화하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또 "한국은행이 전날 2019년 1분기 국민소득을 발표했다"며 "당초 알려진 마이너스 0.3%보다 추가 하향해 마이너스 0.4%로 발표했다. 투자·수출·소득 모두 감소했다. 국가 재정건정성 또한 우려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손 대표는 "기획재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국가재정운용계획 재정총량 효과 및 관리방안 자료를 보면 2022년 명목 국내총생산(GDP)은 2126조5000억원이 예측되고 국가채무는 명목 GDP 41.8%인 888조7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며 "국가 신뢰와 관계된 재정건전성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손 대표는 "재정건전성 악화와 더불어 한국경제가 대내외적으로 흔들린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현재의 경제위기 상황을 아무리 자의적으로 해석해도 이미 닥쳐버린 위기 상황을 부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지금이라도 시장경제주의로 경제 정책과 철학을 바꿔달라"며 "실패한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 정책을 폐기하겠다는 선언을 해달라. 최저임금을 동결하고 탄력근로제 기간확대 등을 실행해 시장을 안심시켜달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