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유람선 침몰사고가 일어난 지 9일째인 6일(현지시간) 사고현장의 하류 쪽 다뉴브강에서 수습된 시신 2구의 신원이 한국인 60대 남성과 30대 여성으로 확인되며 침몰한 유람선의 선체 인양 준비 작업과 실종자 시신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헝가리 당국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침몰한 유람선 선체에 인양용 와이어를 연결하는 작업을 이어가며 그런중에도 정부 합동신속대응팀에 따르면 침몰사고 현장에서 하류 쪽으로 5.8㎞ 떨어진 라코치 지역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주민의 신고로 발견돼 경찰이 이날 오전 9시 50분께 시신을 수습했다.

헝가리 측은 당초 수상 크레인으로 선체를 인양할 계획이었지만 폭우로 불어난 강의 수위가 내려갈 기미가 보이지 않아 보류한 상태이다. 이가운데 한국과 헝가리 경찰의 합동 감식 결과 이 시신은 사고 유람선에 탑승했던 60대 한국인 남성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11시 26분께에도 사고현장에서 하류로 40㎞ 떨어진 사즈헐롬버터 지역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주민의 신고로 수습됐으며, 신원확인 결과 침몰한 선박에 탑승했던 30대 한국인 여성이었다.

한편 헝가리 경찰 경비정은 이날 오후 6시 25분께 사고 현장에서 약 4km 떨어진 다리에서 이번 사고와 관련됐을 가능성이 높은 남성 시신 1구를 수습했고, 신원 확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 대신 침몰한 유람선 양쪽에 물을 넣었다 뺄 수 있는 선체를 배치해 와이어로 함께 연결한 뒤 물을 채워 가라앉히고 다시 물을 빼내 유람선을 들어올리는 '플로팅 독'을 응용한 방식도 검토하기 시작했다.

지난달 29일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에는 한국인 33명과 헝가리인 2명 등 35명이 타고 있었다. 7명은 구조됐지만 7명은 사고 발생 당일 숨진 채 발견됐다.

이후 실종자들의 시신이 잇따라 수습되면서 현재 신원이 확인된 한국인 사망자는 18명, 실종자는 8명(1명은 신원확인 중)으로 집계됐다. 헝가리 측은 다만 오는 9일까지 강의 수위 하락 폭을 본 뒤 인양 방식 변경을 본격적으로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