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1단계 준공 대비 및 현장 사전 점검

오룡지구 조감도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이 Life Style을 고려해 ‘맞춤 테마형 도시, 걷고 싶은 도시’를 콘셉트로 한 오룡지구 1단계 준공에 대비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일 남악복합센터에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공공시설물 인계인수 준비에 따른 5개 분야(도로 및 교량, 교통, 상수도, 하수도, 공원녹지) 시설물에 대해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 22명으로 구성된 T/F팀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설물 별 현장 검측 및 확인 방법, 추진 중 또는 완공된 시설물에 대한 현장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2020년 12월 준공기한동안의 세부점검일정에 대하여 논의했다.

오룡지구는 무안군 일로읍 망월리 일원에 2,767천㎡ 규모로 전남개발공사에서 2005년 실시계획이 승인되어 현재까지 추진 중에 있다.

단계별 조성계획은 6-1부터 6-4까지 4단계로 구분되며, 일부 6-1단계가 2020년 12월 31일 부분준공을 바라보고 있고 최종 준공기한은 2024년 12월 31일이다.

군 관계자는 “남악택지개발 조성 후 10여 년이 경과됨에 따라 도시개발 패러다임 변화에 부응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이 필요하다.”면서 “소통과 창조적 활동이 넘치는 도시,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공시설물 인계인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