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 군가족지원센터 인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 박나리 기자
  • 승인 2019.06.11 11:18
  • 수정 2019.06.11 11:18
  • 댓글 0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 김효순 교수가 군가족지원센터 인성교육 강의모습/출처: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경상담학과 학과장인 김효순 교수는 군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30(수) 오후 이천 3공수여단 대강당에서 군 간부 및 장병 80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재 육군에서는 음주문화 개선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전처럼 부어라 마셔라’하는 분위기는 거의 없어졌으며 회식도 대부분 두 시간 이내에 끝낸다고 알려졌다.

군가족지원센터는 군 조직에서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6월 한 달 동안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이병부터 상병 및 병장에 이르기까지 교육 대상자의 욕구에 발맞추는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학과장 김효순 교수는 “군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강사 인력풀을 확충할 예정이며, MOU 체결과 무관하게 인성교육이 필요한 군부대의 요청이 있다면 어느 곳이든 방문해 군장병들과 소통하고 진로 로드맵을 설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에서 실시하고 있는 군상담관 양성교육은 군 간부들을 전문적인 상담관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018년도부터 시작해 실시되고 있다.

김효순 교수는 “군부대의 군상담관 교육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군경상담학과는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민주적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고,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며,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군과 경찰조직 및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 중이다.

한편, 2019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은 6월 1일(토)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나리 기자  tommyr7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