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는‘2019년 을지태극연습 경남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11일 오후 3시께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 된 강평보고회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진주시는 지난달 27일~30일까지 4일간 실시한 을지태극연습에서 기관장 주재로 철저한 사전 준비와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차질 없는 연습을 수행하고, 시민체험단 운영, 재난VR체험 등 시민과 함께하는 연습 분위기를 형성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남도 대표훈련으로 지정되어 한국남동발전에서 실시된 『국가중요시설 방호 및 대테러 종합훈련』은 9개 기관 단체 430여명이 혼연일체가 되어 적 특작부대의 테러에 신속히 대응 하고 복구하는 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진주시의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역량을 과시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이번 연습 평가에서 진주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과 유관기관 및 참여단체 모두가 협력하여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안보태세 확립과 재난발생 시 위기대처능력 함양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진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