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일부터 앞당겨 시행된 유선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 또는, 인통법)의 영향으로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 IPTV결합상품 이용에 따른 전체적인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 사은품이 축소된 상황과 맞물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최근 1인가구의 증가로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백메가) 혹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의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더불어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최저가 아닌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 받아서 합리적으로 설치받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레·LG유플러스(LGU+)·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KT·LG·SK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비교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인터넷가입 시 최대 사은품 금액으로만 광고를 하는 업체가 많으나, 인터넷 단독 신청이나 저가 요금제로 신청할 경우에는 가이드 보다 낮은 금액을 지급하고 있는 업체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현재 인통법 또는 인터넷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는 경품(사은품) 기준이 백메가(100M)인터넷과 IPTV결합 시 최대 38만원까지만 지급이 가능하며, 기가인터넷(500M, 1기가)과 IPTV결합 시에는 최대 43만원까지만 지급이 가능하다.이를 초과할 경우 불법영업으로 간주된다. 이를 어긴 인터넷가입센터는 가입 건다 과태료 100만원 및 영업정지 3개월의 패널티를 받게 된다.

인터넷 단독 상품의 경우, 백메가(100M)의 경우 10만원, 기가(500M, 1GB) 상품은 15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펭귄통신’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정식 업체로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터넷 단독 뿐만 아니라 인터넷+IPTV 결합 신청 시에도 가이드 최대 금액을 지급해 소비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우선정책’이라는 기업 모토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카페로써,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당일지급’을 진행하고 있어 그동안 소비자가 감내해야 했던 피해사례와 불안감을 해소해 주목 받은 바 있으며 개인별 맞춤 통합 비교 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인력을 꾸준히 양성해 적합한 인터넷 속도, IPTV결합상품, 모바일TV결합 할인 등 통신 인터넷 요금을 낮출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현금사은품으로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