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실력 향상하는 필리핀 알라방 힐스 해외영어캠프(출처: MBC연합캠프)

여름방학, 단기간에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MBC연합캠프는 해외영어캠프 참가생들을 모집 중이다. 그중 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가 영어몰입캠프로 주목받고 있다.

필리핀의 부촌지역으로 알려진 알라방은 잔디축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명문학교가 자리한 교육 중심으로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필리핀 정부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은 어학원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상시 안정되고 수준 높은 원어민 선생이 상주하며, 건물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어 학생들의 공부 환경과 안전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캠프 측은 밝혔다.

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는 1:1 수업 4시간, 1:5 그룹수업 3시간, 영어권 원어민 커뮤니케이션 수업 1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레벨별 Speaking, Writing, 문법 선생 등 전문화된 선생이 로테이션으로 수업을 한다.

김진철 수석매니저는 “학생 개인의 세부적인 파악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며, “개인에게 맞는 학습법을 적용하여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매주 진행되는 Weekly Test는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체크하고, 결과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진행되는 1:5 그룹형 토론 학습은 레벨에 따른 다양한 토픽으로 영어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 또한 수용하는 등 영어실력은 물론, 토론의 과정을 경험하는 시간이 된다. 원어민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로 의견을 표현하는 방법을 지도하며, 학생들은 논리적인 사고 방법과 말하는 연습을 매일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하루 1시간 영어권 원어민 교사의 커뮤니케이션 학습이 진행된다. 이는 자신의 발음을 점검하고 정확한 영어발음을 배우며 리스닝 스킬법을 배우는 시간이 된다.

필리핀 알라방 힐스 해외영어캠프는 방과 후에는 수학과 영어 자기주도 학습으로 학생들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학생들은 방학 동안 수학의 감을 잃지 않도록 한국에서 가지고 온 수학 문제집으로 매일 진도를 체크하고 풀이를 진행한다. 또한, 영단어 암기, 영어일기 쓰기, 독후감 등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하며 영어실력의 향상을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캠프 측은 언급했다.

김진철 수석매니저는 “참가 학생들의 MBC연합캠프의 전용 기숙사에서 전반적인 생활관리 및 지도를 제공받는다”며 “24시간 상주하는 관리자 선생이 학업에 관해서는 물론, 생활 전반에 걸친 애로사항 및 건강을 관리한다. 영어몰입캠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식사와 세탁은 담당 스텝이 따로 배정되어 운영된다. 식단표 및 식사 사진은 참가 학생들의 부모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MBC연합캠프의 카페를 통해 제공된다”고 말했다.

필리핀 알라방 영어캠프는 캠프기간 동안 긴장감을 해소하고 영어공부 집중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주말 비전트립을 진행한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Splash Island는 물론, Mall of ASIA에서의 쇼핑, 필리핀 최고 규모의 놀이동산 Enchanted Kingdom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매 주말 트립을 마친 후에는 MBC연합캠프에서 제작한 Journal 작성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그날의 추억을 떠올려 자신의 생각을 적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총 4주, 6주, 8주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필리핀 알라방 영어캠프는 장기간 동안 세분화된 영어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실력 향상의 성과를 낼 수 있다. Speaking, Listening 등의 영역을 반복적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기초를 단단하게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며, 각종 인증시험에 대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밝혔다.

이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단기 2주 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 유럽 인문학 캠프)를 운영 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여름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