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일반
IT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피해협박 최소화 시켜 주목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6.15 18:00
  • 수정 2019.06.14 16:00
  • 댓글 0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우리나라 90% 이상 소유를 하고 있으면서 그만큼 온라인의 기능도 발달하였으며 앞으로도 더 발전 한다. 하지만 발전한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은 일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었다. 영상채팅을 통해 피해자 나체를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공유한다며 협박해 금품을 요구하는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이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씽은 랜덤 채팅 사이트나 어플 채팅시스템을 통해서 재회한 피해자를 성적으로 접근하여 알몸, 자위 영상을 촬영하도록 유도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을 말한다. 범인들은 피해자 핸드폰에 몰래 해킹 프로그램을 심어 영상을 녹화하고 연락처 정보를 빼낸다. 여기서 영상이나 사진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협박을 한다.

그렇다면 몸캠피씽을 대응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 까? 몸캠피씽 동영상으로 협박받고 있을 땐 금전적인 요구를 무조건적으로 들어주어선 안된다.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먼저 영상 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선정해야 하고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을 추적할 수 있도록 대응 해야 한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대응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동영상 유포 차단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IT보안 자체 빅데이터 서버를 보유한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전략으로 24시간 몸캠피씽 대응서비스 발빠른 해결을 주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디포렌식코리아는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해킹프로그램) 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며 출처를 알수 없는 원인 미상의 트래픽을 차단해 만에 하나 발생할 몸캠피씽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 관련 동영상 유포 관련 범죄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사회적인 문제로 인슈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몸캠피씽 피해자는 정서적 피해와 고통을 하루빨리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 몸캠피씽 피해 서비스 업체에 피해 사실을 의뢰하여 유포를 막고 초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몸캠피씽 전문 디포렌식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