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진주시드래곤보트협회장배 카약‧드래곤보트대회가 지난 15일 오후 1시께 진주시 망경동 중앙광장휴게소 밑 둔치에서 선수 및 관계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개최 됐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2019 진주시드래곤보트협회장배 카약‧드래곤보트대회가 지난 15일 오후 1시께 진주시 망경동 중앙광장휴게소 밑 둔치에서 선수 및 관계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개최 됐다고 밝혔다.

진주시드래곤보트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드래곤보트와 카약을 남강을 활용한 생활체육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진주시민의 지속가능한 여가활용으로 종목의 저변확대와 기회의 장을 넓혀 나가고자 마련됐다.

카약 경기는 일반부, 초등부, 청소년부, 가족부로 나뉘어 1팀 2명으로 진행되었으며 드래곤보트 경기는 일반부, 초등부로 나뉘어 1팀에 남자7명, 여자5명으로 구성됐다.

경기코스는 망경동 중앙광장휴게소부터 천수교 음악분수대까지 약 200m로 카약은 왕복, 드래곤보트는 직선경기로 치러졌다.

진주시 관계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드래곤보트는 강인한 의지와 단결정신을 상징하는 체육활동으로 진주대첩의 정신을 계승하는 우리 시의 역사와도 닮아있다고 생각한다”며“경기를 즐김과 동시에 한 건의 부상이나 사고도 없는 대회를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