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조문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고(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차남 김홍업 전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한 자리에서 "나라의 큰 어른을 잃었다."며 깊은 슬픔을 전했다.

이에 김홍업 전 의원은 "대통령님과 여사님께서 특별히 신경 써주셔서 마지막까지 잘 모실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김 전 의원은 "정말 많은 국민들이 빈소를 찾아 주셔서 마지막 가시는 길이 외롭지 않으셨다."며 함께 슬퍼한 모든 국민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차남 김홍업 前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했다./청와대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의 역사는 김대중 대통령님 때부터 시작되었고, 그 곁엔 늘 여사님이 계셨다."며 "계시는 것만으로도 중심이 되어 주셨는데"하고 큰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한 문 대통령은 故 이희호 여사의 여성운동가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그 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잘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관련 브리핑에서 오늘 이 자리에는 노영민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이 함께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故 이희호 여사의 여성운동가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그 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잘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청와대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