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30일까지 교육 참여자 모집
모집인원 각 과정 당 40명

2018년 약초재배전문기술교육 수료식 기념촬영.ⓒ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이 오는 30일까지 ‘2019년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육은 7월10일∼8월2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귀농·귀촌(희망자)인과 신규 약초재배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과정과 약초재배 기술교육 이수자, 약초재배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심화과정으로 개설된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 당 40명이다. 일반과정은 농산업 기초교육과 함께 약초재배·관리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은 약초교육 이수자 및 약초 재배농가를 위한 약초재재·관리교육과 약초가공·유통 중심으로 마련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70% 이상 출석한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산청 정광들 약초재배단지 작약꽃 만개.ⓒ산청군

자세한 교육일정은 산청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방항노화실 약초경영담당부서(970-6621~3)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신청은 방문, 우편, 이메일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한방항노화 산업의 거점인 우리 산청군은 고품질 약초생산을 위한 교육을 비롯한 기반구축 등에 힘쓰고 있다”며 “한방약초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