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17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차기 검찰총장으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지명한것에 자유한국당은 "혹시나가 역시나인 인사"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 회의모습

이번 지명은 문재인 대통령의 후반을 이끌어 갈 문무일 검찰총장 임기 만료에 따라 박상기 법무장관이 청와대에서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을 제청한데 따른 것이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 지검장은 국정원의 댓글 수사와 관련해 외압 의혹 폭로로 스타 검사가 된 인물로, 아니나 다를까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서울중앙지검장에 올라 야권 인사들을 향한 강압적인 수사와 압수수색 등으로 자신이 '문재인 사람'임을 몸소 보여주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수사의 독립성은 날샌 지 오래"라며 "청와대는 하명을 했고 검찰은 이에 맞춰 칼춤을 췄다. 이제 얼마나 더 크고 날카로운 칼이 반정부단체, 반문인사들에게 휘둘러질 것인가"라고 사정 강화를 우려했다.

한국당이 검찰총장 인사청문회를 위해 국회에 복귀할지 여부가 주목된 가운데 민 대변인은 이어 "인사청문회가 남아있지만 국회 보고서 채택도 없이 임명 강행된 인사가 15여명이다. 그러니 기대난망"이라며 "윤 지검장은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고 말한 당사자다.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