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최종 선정(지난 에어쇼 장면).ⓒ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는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공군본부는 지난 3월 공군부대 주둔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항공우주분야 대국민 홍보를 위해 공군-지자체 공동으로 개최 예정인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 희망 지자체 모집 공고를 하였으며, 이에 경상남도, 사천시, KAI는 공동주최기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공군본부의 검토 및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시는 2016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를 개최하게 됨으로써 대한민국 에어쇼 행사는 홀수년도에는 ‘서울 ADEX’, 짝수년도에는 ‘사천에어쇼’로 명실상부 자리매김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사천시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향후 공군본부와 실무협의 및 긴밀한 유대강화를 통해 2020년 행사일정 확정과 진행, 업무분장 등 현안사항을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사천시,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최종 선정(지난 에어쇼 장면).ⓒ사천시

한편, 올해부터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서 ‘사천에어쇼’로 행사 명칭이 변경된 ‘2019 사천에어쇼’는 10.24~10.27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블랙이글스와 해외 민간 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과 항공기 체험비행, 항공기 지상전시, Hyper Dome(우주공간체험), 천체투영관, 항공청소년의 날 운영 등 타 행사에서는 접하기 힘든 항공·우주 관련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