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 기자] 부산시에서 이용해오던 소각장의 불법행위가 지난 16일 적발되어 영업정지 됨에 따라 부산의 의료폐기물 9.7t이 처치 곤란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17일 성명을 통해 오거돈 부산시장의 특단의 대책을  수립할것을 촉구했다.

성명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의료폐기물은 감염과 같은 2차오염의 위험이 높아 발생한 지 30일 이내에 소각돼야 하지만, 부산시에서는 ‘추이를 깊게 살펴보고 있다’라는 말만 할 뿐 구체적인 대책 마련은 하지 못하고 있다.

 전문가의 소견에 따르면,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의료폐기물을 멸균하지 않고 버리기 때문에 장기간 방치하면 대지, 바다를 오염시키는 것은 물론 인간에게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한다.

 오거돈 시장은 총선의 표와 직결되거나 여당의 인기 영합에 득이 되는 사안들만 공론화시켜 행정에 임하는 것 같다. 의료폐기물 사태와 같은 부산시민의 건강과 안위에 직결되는 문제를 최우선 사안으로 설정하여 행정에 임하시길 당부한다.

 부산시는 사건의 심각성을 조속히 인지하고 하루빨리 의료폐기물 사태를 해결하여 350만 부산시민께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