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7일 "협상 예법에서 벗어나도 한참 벗어난 무례한 요구다. 상대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요구는 합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경제청문회는 사실상 민주당의 자존심을 내놓으라는 요구"라고 일갈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한국당의 요구는 시급한 민생 해결을 위한 추경 처리와 관련해 확고한 약속도 없다"며 "터무니 없는 경제 실정과 국가부채 논쟁과 정쟁을 반복하는 나쁜 청문회를 민주당은 수용할 수 없다"고 거듭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원칙을 지키되 최대한 유연하려고 했다"며 "핵심 조건인 패스트트랙 사과와 철회 요구도 최대한 양보하려 했고, 어느 정도 해소됐다 생각했다. 여기서 다시 경제청문회가 전제될 이유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더 이상 양보는 없다. 이것이 국회 정상화의 전제 조건일 수는 없다"며 "국회 파행이 거듭한 이유는 솔직히 한국당의 책임이라 생각한다. 한국당이 스스로 만든 법(패스트트랙)을 스스로 걷어차지 않았냐"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럼에도 우리는 어느 정도 물러서서 한국당에 국회 복귀 명분을 제공하려 했다. 한국당의 주장이 옳아서가 절대 아니었다"며 "그런데 국회 정상화 전제 조건으로 경제청문회를 또 다시 들고 나왔다"고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