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검찰이 18일 손혜원 무소속 의원을 목포 부동산 불법 투기 혐의로 기소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1월부터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2월부터는 그의 부친이 독립 유공자로 선정되는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도 함께 수사하고 있다.

검찰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손혜원 불구속 기소

서울남부지검은 이날 손 의원을 시민단체가 직권남용,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으로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부패방지법) 위반, 부동산 실권리자 명의등기에 관한 법률위반으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검찰은 손 의원은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 자료를 취득한 뒤, 이를 이용해 목포시 도시재생 사업구역에 포함된 토지 26필지, 건물 21채 등 약 14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지인과 재단 명의로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검찰은 손 의원과 함께 보안 자료를 얻어 딸 명의로 부동산을 매입한 보좌관 A씨(52)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A씨는 남편과 지인에게 부동산을 매입하게 하는 과정에서 보안 자료를 누설한 사실이 확인돼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도 적용됐다.

이런 의혹에 대한 고발이 들어온 뒤 지난 3일 손 의원을 부동산실명법위반, 부패방지법위반 혐의 피고발인 신분으로 비공개 소환해 20시간 넘게 강도높게 조사한 바 있다.

이 때문에 검찰은 손 의원 사건 수사에 착수한 올해 초 이후 목포시청과 문화재청,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처 등 관계기관과 투기 대상으로 지목된 목포 게스트하우스와 손 의원 조카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자료를 확보하고, 목포 현지 관계자들을 포함해 다수의 참고인을 불러 조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