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 후보자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새 검찰총장으로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지명했다"며 "검찰총장 임기제 도입 이후 고검장을 거치지 않고 검찰총장에 지명된 첫 사례로 그만큼 검찰 개혁과 적폐 청산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인사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 정책위수석부의장은 또 "청와대는 부정부패를 척결했고 권력 외압에 흔들리지 않는 강직함을 보였다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 특히 윤석열 지명자는 국정농단 수사와 국정원 댓글공작 사건 등 각종 권력형 비리 수사 과정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부당한 외압에도 결코 굴하지 않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큰 신뢰를 주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정책위수석부의장은 "검경 수사권 조정과 공수처 설치, 국정농단 수사 마무리 등 검찰이 당면한 주요 과제를 지혜롭게 풀어 나갈 최적의 적임자라 생각한다"며 "2013년 국정감사장에서 저는 조직을 사랑하지만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던 윤석열 지명자가 백절불굴의 의지와 자세로 검찰 개혁과 적폐 청산을 완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