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에 새롭게 라운지를 오픈한 '1인대기업'의 대표들 좌측부터 임동현, 이상민, 김민현

'1인대기업'은 온라인 마케터를 육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2017년 온라인 컨설팅업체로 창업을 하였으며, 현재는 앱개발부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쇼핑몰 운영, 스토어팜 실전, 자영업자를 위한 광고 교육들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최근 유례없는 취업난속에서 1인 온라인 마켓 창업이 급증한 가운데 퍼포먼스 마케팅의 1인자로 페이스북에서 알려지고 있는 ‘프리덤 (이상민), LEAD(임동현) 대표와 온라인 광고회사 빅픽쳐 IMC의 김민현 대표가 만나 '1인대기업' 서면 확장이전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1인 대기업 본사를 찾는 수강생들은 대부분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재택 부업을 배우고자 한 사람들로 주 구성은 육아맘, 대학생 재택 아르바이트, 직장인 투잡, 소상공인 (자영업자), 현업 은퇴자 등이다.

1인 대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는 컴퓨터와 휴대폰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재택 부업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네이버, 유튜브등을 적극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해주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수강이 가능한 모든 교육은 강사들이 가진 지식 및 경험, 기술들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창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이로 인해 이윤을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1인대기업을 이끄는 위 세 대표들은 SNS 전문 퍼포먼스 마케터출신, 광고회사 8년차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들은 “지식서비스 분야에서 독특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개인이 혼자 창업해 매출ㆍ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을 말하는 '1인 기업'이 대세며 이는 고정투자비가 낮아 위험부담이 크지 않고 트랜드를 간파하는 시선을 기르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1인 대기업의 강의를 통해 제대로 된 교육을 많은 사람들이 받았으면 좋겠다. 앞으로 많은 이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1인기업가의 삶’을 우리를 통해서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업반을 수강했던 한 수강생은 “사회 초년생으로 처음에 조금이나마 용돈 벌어볼까 해서 무료 입문자 강의를 들었는데, 소득이 조금씩 늘면서 보다 많은 걸 배워보고자 전업반을 수강하게 된 케이스다. 특히 2개월간 모든 강의를 수강하면서 다른 곳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항상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피드백을 전달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은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있어 자부심을 느끼면서 일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년간 약 3천명의 수강생들과 함께한 1인 대기업은 서면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한 라운지와 강의실을 운영중이며, 수강 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은 1인대기업 네이버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