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평화를 위한 광주평화손잡기(준) 25일 출범 기자회견

[뉴스프리존= 박강복 기자] DMZ 평화인간띠잇기 운동의 연장선상에서 남북 관계 증진과 한반도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광주시민들의 염원을 평화손잡기 운동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린다.

20일 한반도평화를 위한 광주평화손잡기(준)에 따르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광주공동체 정신을 구현하고 나아가 평화수영대회로 승화시키기 위한 광주시민들의 염원을 담아내는 출범 기자회견을 오는 25일 오후 2시 광주YMCA 무진관에서 개최한다.

전국의 시민, 사회, 기관단체들과 함께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 예술단의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 요청 및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회 기간 중에 북측 참가단과 함께 한반도 평화의지를 세계 시민들에게 보여준다.

이날 발대식은 참여단체 대표자, 추진위원, 활동가 등이 모여 영상상영(DMZ 평화인간띠운동), 경과보고, 인사말, 사업설명, 결성선언문 낭독, 질의응답,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광주평화손잡기는 발대식 이후에도 시청과 교육청, 각 구청 등 행정기관의 협조를 받아 시민들과 학생들의 참가신청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각종 직능 조직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홍보하는 등 광범위한 참여 확대에 더욱 노력키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