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안보의원총회에서 "청와대·국정원·국방부·통일부가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한 국기문란"이라며 "전면적인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북한 어선의 강원 삼척항 진입에 대해 청와대와 군당국이 은폐 또는 축소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 이같이 말한 뒤 "국회의 관련 상임위를 중심으로 북한 선박 입항에 관련된 청와대의 조작 은폐 진상조사단을 꾸리겠다"며 "조사단을 중심으로 진실을 밝혀가고, 그 과정에서 국조를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북한 어선의 강원 삼척항 진입에 대해 군의 축소 은폐가 아니라 청와대의 은폐 축소라며 청와대를 겨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사건은 당초 경계 실패와 군에 의한 축소·은폐로 생각했지만, 이제 완전히 성격이 다르다. 청와대의 축소·은폐"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남북정상회담에 악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2명 귀순, 2명 송환으로 대충 마무리한 것으로 보인다"며 "모든 기획을 청와대, 국정원이 하고 국방부는 들러리를 선 것 같다. 청와대가 주도해 국가 권력이 국민을 속이려 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국가 안보, 국민 안전의 수호자가 돼야 하는 청와대가 무장해제를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다. 국기문란이고 국민에 대한 배신이다. 청와대가 군에게 거짓말을 하게 가이드라인을 줬다는 의심이 든다"거 일갈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이 사건의 핵심 중 하나는 (선원 네 명을) 조사 후 귀국과 탈북자로 분리한 것"이라며 "심문 조서를 보면 네 명 모두 '귀순 의사 없다'인데 2시간 심문하고 북으로 갈 사람, 남을 사람을 정리한 것이다. 이렇게 빨리 돌려보낸 것은 북 정권의 심기 경호용 아닌가"라고 강력 비난했다.

같은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은폐조작 진상 조사단은 김영우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국방위 한국당 간사인 백승주 의원과 정보위·국방위·농해수위·외통위 소속 의원과 강원 지역 의원 등 10명 내외로 구성하겠다"며 "구성이 완료되면 현지 방문, 각종 자료 요구 등 조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