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한 모든 연금자산과 연금 예상 수령액 및 연금 수익률 조회 가능

[신한은행이 연금자산 통합관리 시스템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오픈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연금자산 통합관리 시스템인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27일 밝혔다.

‘내 모든 연금’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을 통해 은퇴 후 필요한 노후자산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통합연금관리 시스템으로 자신이 보유한 여러 금융기관의 연금자산을 한눈에 파악하고, 실제 가입금액을 바탕으로 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연금수령기간, 수익률 등을 직접 선택해 비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희망하는 목표연금액 대비 현재 연금자산의 부족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추가 가입도 가능하고 올해 적립한 연금액을 반영한 연말정산 세액공제 예상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국민연금을 포함해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번에 조회하고 수익율도 확인할 수 있어 부족한 연금의 재설계까지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 시작과 함께 연금자산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고객이 보유 중인 연금자산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내 모든 연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에서 ‘내 모든 연금’ 자산을 확인하기만 해도 룰렛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019년 8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