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준공식과 제30회 북면 면민체육대회 함께 진행

[뉴스프리존,인제=김종용 기자] 오는 29일 인제 북면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원통체육관 준공식이 열린다.

군은 최상기 인제군수, 김상만 인제군의장,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 기관․사회단체장, 지역 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원통체육관에서 준공식과 북면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인 제30회 북면 면민체육대회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군은 실질적으로 시설을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원통체육관, 29일 준공식과 제30회 북면 면민체육대회 함께 진행/ⓒ인제군

원통체육관은 국비 18억원, 도비 8억4천만원 등 90억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2층 철골 철근콘크리트조로 연면적 4,842㎡ 규모로 조성됐다.

원통체육관은 기존 체육관과는 달리 문화공연 및 기타 행사를 할 수 있도록 무대를 대폭 늘리고, 조명과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와 참가하는 선수 및 심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심판과 선수가 대기할 수 있는 6개의 대기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임산부 및 노약자들의 편의를 위한 별도의 휴게실도 마련돼 있다.

특히 원통체육관은 레슬링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선수들의 기초체력 훈련을 위한 다용도 로프와 늑철 등 시설을 갖추었으며, 배구와 농구, 배드민턴, 검도 등 실내외를 겸한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각종대회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오늘 새롭게 문을 연 원통체육관이 4계절 실내외에서 지역주민들이 건전한 여가생활과 휴식의 공간으로 주민 삶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북면지역에도 각종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실내 공공체육시설이 건립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통체육관에서는 오는 7월 4일부터는 대통령배 씨름대회가, 18일부터는 대통령배 전국 남녀 중고배구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