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243번째 독립기념일에 ‘하나의 국가(ONE NATION)’를 강조했다(출처: 트럼프 트위터 캡처)

[뉴스프리존,국제=박나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243번째 독립기념일에 ‘하나의 국가(ONE NATION)’를 강조하며 “미국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하며 할 수 없는 게 없다”고 말했다.

CNN 등 외신들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1시간가량 진행된 이날 연설에서 “오늘 우리는 매우 특별한 ‘미국에 대한 경례’ 행사에서 ‘하나의 국가’로서 뭉쳤다”며 “우리는 우리의 역사와 국민, 그리고 우리의 깃발을 지킨 영웅들을 기념한다”고 밝혔다.

이날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힘을 강조하며, “엄청난 애국자들의 대규모 군중이 오늘 밤 모였다”고 전했다.

이번 독립기념일 행사에는 대통령 연설 직후 워싱턴 상공에 F-22 랩터와 B-2 스텔스 폭격기, F-18 슈퍼호넷, 아파치 헬기 등이 순차적으로 저공 비행을 하며 미국의 막강한 군사력을 전 세계에 과시했다.

하지만 트럼프가 주도한 독립기념일 행사가 과다한 예산 사용 등으로 ‘재선용 정치 쇼’가 아니냐는 비판도 많다.

트럼프 반대 시위자들은 워싱턴 모뉴먼트 부근에 ‘반(反)트럼프’ 시위의 상징적 소품인 ‘베이비 트럼프’ 대형 풍선을 세우고, 작은 ‘베이비 트럼프’ 풍선을 끼운 막대를 행인들에게 나눠줬다.

이와 관련, 민주당 대선주자들은 일제히 트럼프 대통령을 맹공격했다.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트위터에서 “이런 행사는 독재자들이나 하는 짓이다. 대통령은 군용 탱크 등으로 자신을 빛내려 하고 공화당 기부자들은 납세자들이 낸 돈으로 VIP 좌석을 얻었다”고 비꼬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