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와 협업 ... 국내 최초 해당 분야 소셜벤처 발굴∙인큐베이팅

[한국생산성본부가 소셜임팩트 확산을 위한 지식서비스·생산성 분야 소셜벤처를 지원한다@한국생산성본부]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사회투자는 오는 7월 26일까지 지식서비스·생산성 분야 소셜벤처를 발굴·육성하는 '한국생산성본부 IMPACT+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 IMPACT+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은 지식서비스 산업 활성화 및 소셜임팩트 확대를 목표로 지식과 정보 공유 혁신, 공익을 위한 혁신을 추진하는 소셜 벤처를 육성하기 위해 사업자금과 전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이다. 

참가접수는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식서비스·생산성 분야 소셜벤처라면 설립 형태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팀은 1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약 12주간의 교육과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멘토링 종료 이후 진행될 데모데이에서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자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은 “한국생산성본부는 올해를 CSV 추진 원년으로 삼고,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공적 기능을 크게 강화하고 있다"며,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지식서비스·생산성 분야 소셜벤처를 육성하는 등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공공 및 민간 영역 전반에 걸쳐 연구조사·컨설팅·지수조사·교육훈련·자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서비스 기관이며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출범한 국내 최초, 아시아 최대의 사회적 금융 민간 재단으로 임팩트 투자와 경영 컨설팅 등을 통해 임팩트 비즈니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지금까지 약 600억원 규모 기금과 비즈니스 컨설팅을 180여개 사회혁신기업에 지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