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김풍과 이용자 8명 초대해 펼친 그림퀴즈 대결 담은 1편 영상 공개

[넷마블은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공개했다@넷마블]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그림퀴즈 예능방송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쿵야TV’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말년의 캐치마인드’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유명 게스트 및 이용자와 함께하는 그림퀴즈 예능방송으로 넷마블은 해당 콘텐츠를 이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6월 오픈한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선보이고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 후 이용자 600만명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넷마블의 자체 IP인 ‘쿵야' 캐릭터를 게임에 활용했으며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가 심어 놓은 퀴즈를 푸는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풍부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재미를 더한다.

넷마블은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하고 자신의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한 수에 따라 게임의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를 정식 출시 후 증정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