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캘리그라피/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캘리그라피’를 입력하는 것이다.

최근 글씨 이쁘게 쓰는 법, POP예쁜글씨를 이용한 명함제작, 타이포그래피에 관심을 갖고 켈리그라피를 독학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입주이사 청소전문가∙정리컨설턴트 서비스비용 절약을 목표로 실내공간 정리정돈 노하우를 직접 배우려는 사람, 아이옷장과 겨울옷, 드레스룸 등을 정리하는 법을 익혀 정리수납전문가로 취업하려는 구직자가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 같은 추세를 고려해 캘리그라피,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 갤리그라피글귀와 캘리그래피붓펜 디자인을 손글씨POP학원보다 비용 부담없이 학습하길 원하는 사람,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알아보며 이사를 계획하는 이들 중 좁은 집 꾸미기, 원룸 옷정리, 주방∙책상 수납정리 노하우를 배워 집청소도우미업체 서비스 없이 직접 실내 공간을 정리정돈하길 원하는 사람 등 누구나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캘리그라피(Calligraphy) 자격증 과정은 영문상업용폰트 제작과 간판글씨체 구상, 켈라그라피연습을 통한 싸인만들기, 산업디자인 업계 취업 디자인포트폴리오에도 유용한 캘라그라피 한글∙영어문구 작성법을 교육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은 냉장고 냉동실과 주방싱크대하부장, 욕실, 이불장, 뒷베란다창고 등 여러 실내공간 정리방법을 교육한다.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인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시 독학에 유용한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POP디자인 쉽게 배우기, 캘리크라피 서명 만들기, 책상∙신발장∙옷방 수납정리, 집안정리정돈업체 취업 관련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