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대한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스테디셀러로 사랑받는 아이템인 피씨방창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 극성수기를 맞아 전반적인 시장 매출 호조와 더불어 프랜차이즈 등 피시방창업에 도전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비교적 안정적이고 전문화되어 있는 아이템이 피씨방창업이라지만, 브랜드가 워낙 많고 다양해 예비창업자들이 선택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않은 게 사실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각 브랜드의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 보고 신중하게 선택할수록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선택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는 PC방창업비용에 있어 무조건 저렴한 비용을 내세우지만, 알고 보면 사후 지원이나 비전 없이 주먹구구 식으로 운영하는 브랜드인지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스타덤PC의 경우 상담을 신청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원칙을 설명하고 있는데, 이 중 대부분이 브랜드 선택에 까다롭게 임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관계자는 “피씨방창업비용 등 예비창업자가 부담을 느끼는 요소에만 지나치게 치중하다 보면 자칫 크고 중요한 것들을 놓치기 쉽다. 회사대표 또는 최고 관리자가 신념과 열정이 있는지, 동종업계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것이 지속가능한 아이템인지, 수익성은 있는지, 철저한 검증을 거친 아이템인지, 1등 브랜드 경험 노하우가 있는 기업인지, 상권 분석 능력 등 합리적인 운영 능력이 있는지, 과대 광고는 하지 않는지, 그리고 여성창업의 경우 위생 및 관리 등 여성 가맹점주가 운영하기에 무리는 없는지 등을 자세히 비교 분석해보고 최종 선택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요소들을 비교 검토한 결과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스타덤PC를 선택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덧붙였다. 스타덤PC는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 본부, 12/10~17/10 계약종료), 순남시래기, 지금 보고싶다 등 1등 브랜드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이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특히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서비스와 관리로 가맹점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신규 가맹점의 경우에는 매달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피시방창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하고 있다. ‘7월 한정 쿨한 패키지’ 역시 총 30여 가지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새롭게 제공되는 인테리어인 ‘데이 앤 나이트’ 선착순 100% 무상 업그레이드 △‘RTX 2080 그래픽카드’ 10대 무료 업그레이드 △‘180HZ 게이밍 모니터’ 전 좌석 무료 업그레이드 △‘16GB RAM’ 무료 업그레이드 △‘듀얼 헤드업모니터’ 10대 무상 지원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 100% 무료 업그레이드 △공기청정기 무상 지원 △ 프리미엄 먹거리 ‘방방쿡쿡’ 개설 비용 50% 지원과 더불어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프랜차이즈론 1년 이자 지원 등이 제공된다.

한편, 회사 관계자는 “스타덤PC방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이 아닌 함께 즐기고 추억을 쌓으며 문화를 만들어가는 이용자들의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한다”면서 “또한 꾸준한 특허 아이템 개발, 매주 게임대회 및 이벤트 개최 등 차별화된 사후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도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모토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