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윤대진이 윤석열 후보자가 자신의 친형 사건과 아무 관계가 없다고 감쌌다. 9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측은 "2012년 당시 윤우진 서장에게 이남석 변호사를 소개한 것은 후보자가 아니라 윤대진 과장"이라고 주장했다.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이 직접 진화에 나선것. 윤 후보자 측은 이날 언론에 보낸 메시지에서 <뉴스타파> 녹음파일에 대해 "어제 청문회에서 7년 전에 있었던 기자와의 전화통화 내용에 대해 청문회 종료 직전 갑작스럽게 제한된 시간 내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지켜보시는 국민들께 혼선을 드려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검찰총장 후보자의 청문회 위증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자 "후보자가 7년 전 다수 기자로부터 문의를 받던 과정에서, 윤대진 과장의 형이 경찰 수사를 받는 상황에서 윤대진 과장에게 불필요한 피해가 없도록 하기 위하여 한 기자에게 전화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설명을 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주장했다.

친형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이남석 변호사를 소개한 건, 자신이라는 것. 후보자 측은 이어 "해당 녹취록을 들어보면, 오히려 사안의 핵심인 후보자의 사건 관여는 전혀 없었다는 점이 그대로 드러난다"며 "분명한 사실은, 후보자가 윤우진 사건의 수사 과정에 관여한 사실이 없고, 변호사를 윤우진에게 소개한 사실이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윤대진 과장은 "이 변호사는 수사팀 직속 부하였다"며 이남석 변호사도 "2012년 윤대진 과장이 '윤우진 서장이 경찰 수사로 매우 힘들어하고 있다. 또 그 수사배경이 좀 의심스럽다. 윤 서장을 만나 얘기 좀 들어봐 달라'고 하면서 윤 서장을 소개해줬다"며 "윤 서장을 만나보니 매우 상태가 심각해 한동안 윤 서장에 대한 말 상대를 해주고 경찰에 대한 형사변론은 하지 않았고 그래서 경찰에 선임계도 내지 않았다"라고 해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